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반짝이는 중소기업 IoT 아이디어 어디 없나요?”

과기정통부, 내일부터 아이디어 공모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2018년 02월 12일 월요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반인 사물인터넷 분야의 중소‧중견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사물인터넷 제품‧서비스 검증‧확산 사업을 2월 13일(화)부터 공모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IoT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 역량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해 제4차 산업혁명의 주역으로 육성하고자 올해에 약 94억 원을 지원한다.

동 사업을 통해 다양한 IoT 제품과 서비스가 시장에 출시·확산되는 등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IoT 중소·중견기업에게 다양한 사업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사물인터넷 제품‧서비스 검증‧확산 사업은 IoT 분야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제품‧서비스의 시장진출 상용화를 지원한다.

공공부문, 산업현장, 일상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제품과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자유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행기관 역량, 수행방법의 적절성,사업화 가능성 등을 종합평가해 20개 과제 내외를 신규로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17년도 지원과제 중 우수한 성과를 보인 서비스는 시장에 조기 확산될 수 있도록 시범적용 범위 확대, 고도화 등 1년 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최영해 인터넷융합정책관은 “국민이 활용하고 체감할 수 있는 중소·중견기업의 다양한 IoT 제품·서비스가 조기에 시장에 확산 국가 전반에 IoT 융합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