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KISA, ‘국내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 제도‘ 설명회 개최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8년 10월 10일 수요일

Cybersecurity.jpg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국내 정보보호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도입되는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 제도’에 대한 설명회를 11일(목) KISA 서울청사 3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진흥원은 과기정통부와 함께 정보보호산업진흥법에 근거하여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기술-제품-서비스를 우수 정보보호 기술로 선정하여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를 올해부터 운영한다.

지정은 연 1회 실시되며, 2년의 지정기간 동안 기술전시-설명회 참여지원 및 KISA 지원사업 참여우대, R&D 지원금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지정된 기술-제품-서비스에는 홍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정서 및 지정마크가 부여된다.

인터넷진흥원과 과기정통부는 제도 시행 첫해인 올해는 정보보호 기술 등(기술-제품-서비스)을 대상으로 지정을 실시하고, 2021년부터는 우수 정보보호 기업을 포함하는 등 대상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 신청을 원하는 국내 정보보호기업은 오는 24일(수)까지 KISA 홈페이지에서 지정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KISA 강필용 정보보호R&D기술공유센터장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국내 정보보호 기업들이 본 지원제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라며 “KISA는 정보보호 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 혜택 확대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