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5 (목)
해외 시장 도전으로 정보보안 등 일자리 활로 모색
상태바
해외 시장 도전으로 정보보안 등 일자리 활로 모색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8.10.10 16: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해외취업 컨설팅, 싱가포르 기업수출 상담회 등 동시 추진

block-chain-2850276_640.jpg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한국의 청년들이 해외 기업에서 기술‧지식‧경험을 쌓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해외 시장에 도전하는 중소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한국에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청년들의 해외 취업 컨설팅을 추진하고 싱가포르에서는 신남방 지역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시장 개척을 동시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미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분야 인력 수요가 예상함에 따라 전문지식과 외국어에 친숙한 한국 청년들의 진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싱가포르는 아세안 지역 스마트 시티 네트워크를 선도하고 있으며, 클라우드·사물인터넷 기반 교통‧물류‧항만시스템 및 보안분야 국내 정보통신기술 기업들의 진출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해외취업 컨설팅은 인적자원 관리 전문가, 채용 기업,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구직자 200명 이상이 참여하는 가운데, 1:1 취업 상담회, 해외취업 컨설팅, 멘토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과 일본의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분야 전문기업 24개사가 참여해 청년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더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실리콘밸리 취업에 성공한 한국인 프로그래머·엔지니어 5인을 초청해 취업 성공 스토리 및 엔지니어로 미국 경력개발 설계 등을 설명하며 행사 이후에는 현지 전문가의 취업 컨설팅을 연계지원해 실제 본인이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진출 이후에는 모니터링, 노무 상담 등을 통해 진출 실패 사례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