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5 (금)
한국나노기술원, 2018 시스템 나노소자 신뢰성 시험인증 및 분석워크숍 개최
상태바
한국나노기술원, 2018 시스템 나노소자 신뢰성 시험인증 및 분석워크숍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21 18: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454.jpg
▲    2018 시스템 나노소자 신뢰성 시험인증 및 분석 워크숍
한국나노기술원이 오는 23일 ‘2018 시스템 나노소자 신뢰성 시험인증 및 분석 워크숍’을 한국과학기술원(KIST)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관련 분야 전문가가 절대 부족한 경기도내 중소기업들과 학연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신뢰성 시험인증과 분석 기술의 최신동향을 소개하기 위한 자리이며, 전자부품연구원(KETI),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소속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시스템 나노소자’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인공지능을 구성하는 주요 소자들로써 각종 IoT 센서, 초고속 통신소자, 자동차반도체, 마이크로 콘트롤러(MCU), 에너지소자, 광소자 등 다양한 소자들이 포함된다. 시스템 나노소자들의 대부분은 다품종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대기업들보다는 중소·중견업체들이 개발과 생산에 참여하고 있으나 경쟁력이 부족한 상황이다.

한국나노기술원에서는 관련 중소기업들의 시스템 나노소자 제품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 시스템 나노소자 신뢰성 시험인증 및 분석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까지 80개 기업을 지원하여 매출 증대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신뢰성시험인증(좌장 이관훈 신뢰성연구센터장 전자부품연구원) ▲분석기술(좌장 안재평 특성분석센터장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두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참가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신뢰성 시험인증기술을 제품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최근 신뢰성 인증시험의 동향뿐만 아니라 불량분석 기법을 공유하여 참여자들에게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8 신뢰성 시험인증 및 분석 워크숍’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