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40 (토)
한겨울 남자의 건조한 피부 관리, 남성 올인원 화장품도 선택이 중요하다
상태바
한겨울 남자의 건조한 피부 관리, 남성 올인원 화장품도 선택이 중요하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12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제공=레이블옴므)
▲ (사진 제공=레이블옴므)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고 찬 공기에 오랜 시간 노출된 피부는 평소보다 예민해질 수밖에 없다. 예민해진 피부에 자극적인 성분의 화장품 사용은 당연히 독이 된다. 그렇기에 사용된 원료, 그중에서도 주성분을 잘 알아보고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올인원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남성들의 경우, 한겨울에도 로션 하나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것으로 충분하다면 좋겠지만,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새로운 화장품을 찾아 나서는 것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남자화장품 브랜드 레이블옴므 관계자는 “피부에 자극을 준다고 분류되는 유해 성분은 최소화하며, 보습과 진정을 위한 성분이 포함된 것 그리고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면 더욱 좋다. 또한, 겨울에 사용할 제품이라면 보습 효과를 극대화하여 피부 속당김부터 채워줄 수 있는 고보습 제품을 골라야 한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그루밍족’과 ‘그루답터’ 등 관리하는 남성을 지칭하는 신조어도 생겼을 만큼 피부 관리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도 늘어나며, 로션 외에도 수분크림이나 페이스 오일 등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 (사진 제공=레이블옴므 블루 에센스)
▲ (사진 제공=레이블옴므 블루 에센스)
최근 남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은 에센스 제품 중에서도 에센스 하나만으로도 쉬운 남자피부관리가 가능한 레이블옴므의 블루 에센스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산 감태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블루 에센스는 제주 화장품으로의 인증과 함께, 피부 자극 테스트도 무(비) 자극성으로 통과했다. 또한,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은 고보습 남자올인원 에센스로 환절기부터 현재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올인원 로션처럼 아침저녁 세안 후 적당량을 피부 결을 따라 잘 펴 발라 주는 것이 좋으며, 특히 건조한 날이나 면도 후에 잘 챙겨 발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남성화장품쇼핑몰 레이블옴므의 블루 에센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12월 한 달간 25%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