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10 (일)
인젠트 엑스퍼디비(eXperDB), 한화생명 이미지시스템 고도화 나서
상태바
인젠트 엑스퍼디비(eXperDB), 한화생명 이미지시스템 고도화 나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1.17 13: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DB 교체에 따른 데이터 아키텍처 표준 모델 재설계

인젠트(대표 박재범)가 한화생명 이미지시스템 고도화 사업 eXperDB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미래 금융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생명보험사이다. 신계약 청약, 융자 등의 핵심 업무 및 모바일, 홈페이지, 온슈어와 같은 주요 채널에서 사용 중인 이미지시스템의 운용 안정성을 제고하고 이미지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강화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다.

인젠트는 한화생명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이미지 DB 및 개발 DB 일부를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통합 데이터 플랫폼인 엑스퍼디비(eXperDB)로 교체하여 공급한다. 이를 통해 이미지시스템 고도화에 따른 데이터 안정성을 보장하고, 효율적인 개발 및 운영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핵심 제품인 인젠트 엑스퍼디비(eXperDB)는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PostgreSQL)을 기반으로 순수 오픈소스로는 제공하지 못하는 데이터 암호화, 성능 모니터링, 부하분산 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GS 1등급과 더불어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인증 등을 취득하였으며, PostgreSQL 커뮤니티에서도 전문 기술 서비스 기업으로 등재되어 그 전문성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오픈소스를 바탕으로 하는 만큼 ANSI 표준을 준수하여 이번 사업에서 표준 준수 및 모델 재설계를 통한 데이터 아키텍처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양사는 엑스퍼디비(eXperDB)가 표준화 관련 지침을 수립하고 데이터 모델에 반영하여 데이터 품질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젠트 박재범 대표는 “이번 계약 체결은 인젠트의 수많은 DB 구축 및 이관 경험이 시장에서 인정받았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얻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