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미세먼지 비상, 계절드림 "아이 있다면 공기청정기 필요해"

우진영 기자 jywoo@dailysecu.com 2019년 02월 22일 금요일

183.jpg

요즘 하늘을 본 적 있는가? 가끔씩 올려다보면 예전보다 더욱 탁해진 하늘을 만날 수 있었다. 워낙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기에 마스크는 물론이고 각종 공기정화 기능을 가진 제품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떠오르는 건 공기청정기가 아닐까 싶은데. 미세먼지가 강한 바깥 공기 덕에 환기를 제대로 못시켜서 집 안에 고인 공기는 오염되기 쉽다고 한다. 그런 오염된 공기를 정화해주는 공기청정기는 요즘 시대엔 필수품이 아닐까 싶다. 더군다나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더 신경써야 할 것이다.

미세먼지야 원래는 사계절 내내 기승이지만, 곧 피크인 봄이 다가오는 와중에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가격대가 만만찮은 만큼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그럼 구매할 때 제일 먼저 봐야하는 게 무엇일까?

필터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요즘은 표준사용면적을 먼저 봐야한다고 한다. 예전에는 거실에 한 대만 두던 사람들이 각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한 대씩 둔다고 하는데, 방마다 둘 생각이라면 굳이 표준사용면적이 넓은 비싼 제품이 필요가 없다.

미리 공기청정기를 둘 공간의 면적을 알아두면 제품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된다. 그럼 얼마나 넓은 표준사용면적을 가져야 할까?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실사용 공간의 130%, 공기청정기 협회에서는 150% 정도의 표준 사용면적을 가진 공기청정기를 추천하고 있다. 이를 참고하여 구매하면 조금 더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시 가장 따져봐야 할 점은 기본 기능인 공기정화능력인데. 이를 알기위해서는 필터를 확인하면 된다. 이번에는 계절드림 공기청정기의 필터를 한번 살펴봤는데. 가정용 공기청정기에 많이 사용되는 헤파필터는 물론이고, 다른 공기청정기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4중 필터링으로 공기를 좀 더 깨끗하게 정화해준다고 한다.

제조사 별로 필터의 구조와 성능이 상이함에 따라 꼼꼼하게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계절드림 공기청정기는 다른 공기청정기와의 차별을 두기 위해 분리형 4중 필터와 냄새와 악취를 잡아주는 활성탄필터, 마지막으로 유해물질과 유해세균을 잡아주는 냉촉매 필터까지 가지고 있다.

다른 일체형 필터나 원형 필터와는 다른 필터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계절드림 공기청정기는 급부상하는 공기청정기 시장에 뛰어들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쇼핑 ‘계절드림’ 스토어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